솔로 탈출? 온라인 소개팅 성공률 높네 : 동아사이언스


분식이나 소주도 즐길 줄 아는 매너 있는 남자임을 어필한다. 모바일 애플리캐이션 개발 전문회사 아이앤유컴퍼니(대표 박재영)가 1개월의 베타 서비스를 마친 소셜데이팅 앱 '허니브릿지' 정식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스커버리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Copyright © 2023 디스커버리뉴스. 신지훈 대표는 2004년부터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무한 Cells Studio' 을 도와 텐센트와 넷이지와 같은 혁혁한 회사와의 협업에서 해리포터 외 6개 게임을 진행한바 있다고 밝혔다. 지친 일상에서 어느날 문뜩 친구가 ‘잘어울리는 친구 소개해줄까?


에이치소사이어티 직원들은 1년에 4번 워크숍(수영장 리조트, 단풍놀이, 천문대, 스키장 등)을 통해 소통 시간을 갖는다. 스카이피플을 필두로 그동안 데이팅 앱에 관심을 가지지 않던 이용자층이 데이팅 앱 시장으로 속속 유입되는 시장 확대 효과도 나타난다. 외부 활동이 줄어들어 연애 상대를 만날 기회도 자연스럽게 줄었다. 외로움에 극에 달하자 사람들은 ‘접촉’ 대신 ‘접속’이라는 대안을 찾았다.


N은 채팅창에 자신의 작품 이미지를 띄워가며 화가로서 지닌 생각을 들려줬다. N의 그림체에서 도드라진 특징은 인물의 눈에 표정이 없다는 점이었다. 이 주제에서는 ‘내 친구는~’ 식의 카더라 리액션이 도움이 됐다. 글에서 진심은 괄호 안에 넣듯, 사람의 감정이 담긴 눈을 ‘괄호’ 모양으로 그린다는 친구의 일화를 공유했는데, N 역시 정보가 표정으로 과잉 전달되는 것이 싫어 인물을 무표정하게 그린다며 공감했다. 3년 전만 해도 공사장 노동을 하며 그림 재료를 샀는데 지난해 크리스티 경매에서 그림이 팔린 이후로, 그림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것이다. 돈을 버는 상황에 감사하면서도, 과거에 비해 너무 급진적으로 환경이 달라져 허무주의에 빠진 것이 요즘 고민이라고 했다.


넷마블은 19일 PC 온라인 댄스게임 에서 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관계자는 "이벤트 퀘스트 달성 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고 말하고 "스크린샷 게시판에 캐릭터 이미지와 자기소개를 업로드한 이용자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츄는 사이트를 오픈한 후 바로 아이폰 앱 개발을 시작했다. ‘이츄이상형’이라는 이름의 소셜 데이팅 앱은 출시 4일 만에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싱글의 필수 앱으로 자리 잡았다.


어렵게 소개팅 받는 시대가 아닌, 본인이 마음에 드는 이성을 자연스럽게 선택 가능한 실시간 랜덤 채팅 어플입니다. 봄블링의 빠른 성장에는 특히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소셜미디어가 큰 역할을 했다. ‘외모대결 게임’이라는 컨셉이 SNS 얼짱 및 모델 등에게 어필하며 입소문을 탄 것이다.


또한“공식 론칭 전에 이미 4만명 정도가 모였고 실사용자의 입소문과 SNS를 통해 회원들의 이용률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상형맞춤 소셜소개팅 ‘투잇’에서 회원이 직접 이상형 조건을 입력하면 이상형에 가장 근접한 인물들을 순서대로 소개시켜주는 이상형 매칭 기술을 개발하여 젊은 선남선녀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플래텀은 '지혜를 나누는 공간(Plat+um)' 이라는 의미로, 창업자들이 뜻을 세우고 비즈니스를 추진하도록 지혜를 전하고 소통을 만들어가는 친구 같은 버티컬 매체를 지향합니다. 흔히 레드오션으로 인식되는 소셜데이팅 시장에서 후발주자인 봄블링이 승승장구한 까닭은 기존 성공모델을 답습하지 않은 ‘독창성’에 있다.


코로나19가 젊은 세대의 사랑 방식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조작 행위로 고객 신뢰가 저하되는 등 악영향이 더 컸을 것이란 지적이 나온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의 앱 평가에는 "연결된 분은 알바인지 낮에만 연결되고 저녁 이후엔 알바 퇴근하고 폰 끄셨는지 글이 없네요"와 같은 항의성 글이 다수 올라와 있다. 너랑나랑은 2012년 국내 출시해 2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테크랩스는 2013년 너랑나랑과 동일한 서비스(연권)를 대만에 출시했는데 누적 가입자가 150만 명으로 업계에서 해외 진출에 성공한 대표 사례로 꼽힌다.


대부분의 업체는 규모가 작기 때문에 계좌이체를 통해서만 소개팅을 진행한다. 짝짓기 알고리즘에서는 이러한 질문 인자들을 통해 자신과 맞는 상대를 찾아 끝없는 짝짓기를 해나간다. 짝짓기 결과는 프로그램 내에서 자체적인 평가를 거쳐 사용자의 취향에 꼭 들어맞는 최상의 짝을 결정한다. 기존의 프로그램에서는 짝짓기부터 그 결과의 평가까지 일일이 프로그래머가 명령하고 결정해야 한다.


오늘의 만남을 문자 그대로 ‘방구석’ 소개팅이라 받아들인 그는, 갓 씻고 나와 채 마르지도 않은 머리를 툭툭 털어내는 털털한 모습을 보였다. 비대면 소개팅을 해석하는 두 사람의 온도 차도 줌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관전 포인트였다. 현재 스마트폰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소셜 데이팅 앱은 ‘이음’, ‘정오의 데이트’, ‘꽃보다 소개팅’ 등 다양하다.

강남 가라오케 오피사이트 추천 오피사이트 추천 오피 강남 가라오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